사다리패턴 *고수익* 파워볼분석프로그램 미스터트롯eos파워볼 조작 스코어확인~ | 홀짝게임 @ 엔트리파워사다리 밸런스

사다리패턴 *고수익* 파워볼분석프로그램 미스터트롯eos파워볼 조작 스코어확인~

Posted by: power - Posted on:

사다리패턴 고수익 파워볼분석프로그램 미스터트롯eos파워볼 조작 스코어확인~

게임스탑 주가는 공매도한 eos파워볼 분석 기관이 주가가 급등하면서 공매도 포지션을 청산하는 숏 커버링에 나서면서 eos파워볼 중계 주가가 폭등했는데, 미국 개인투자자들의 콜 옵션 매수도 주가를 밀어 올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미국 개별 주식 옵션 상품을 거래할 수 없다.성공한 투자자가 되려면 먼저 살아남아야 한다.

투자자는 단기적인 이벤트로 인한 주식시장의 일시적인 변동성 때문에 자신의 투자자산이 사라져버릴 수 있는 그런 포지션을 가져서는 안 된다. 때로는 한 기업의 가치가 0이라는 것을 알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수익을 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게임스탑의 극적인 숏 스퀴즈
지난 주 우리는 한 기업이 언젠가는 그 가치가 0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도 그를 통해 돈을 버는 것이 왜 그토록 어려운지 확인할 수 있었다.

게임스탑(GameStop: GME) 같은 기업들의 극적인 숏 스퀴즈 상황(공매도한 주식의 주가가 급등해 손실을 보고 주식을 되사서 상환–숏 커버링–해야 하는 상황)이 바로 그것이다. 지난 여름 주당 4달러에 불과했던 이 주식이 지금은 주당 347달러를 넘었다. 나는 “게임스탑 스토리(The GameStop Saga)”라는 글에서 이런 상황을 보다 자세히 설명한 바 있다.

게임스탑을 기업 차원에서 보면, 그다지 인상적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갈수록 많은 사람이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게임을 구매하고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게임 유통회사인 게임스탑이 미래에도 계속 살아남을 가능성은 매우 낮다. 사실 게임스탑은 사업 상황이 서서히 악화되는 가운데 배당금 지급을 중지하기까지 했다. 요컨대, 게임스탑은 주당 347달러의 가치는 전혀 없다.

GME.GIF%7C639%2C540%7C20210201090419__0_fd_image_210_182_38__8654.gif%7CC%7C2%7C

게임스탑의 사례는 그레이엄이 단기적으로 시장은 투표를 집계하는 개표기라고 말한 바로 그런 사례에 속한다. 단기적인 이벤트는 일시적으로 한 기업의 주가를 그 내재가치보다 높게 혹은 낮게 왜곡할 수 있다.

투자자로서 우리의 목표는 성공하기 전에 먼저 오랜 가뭄을 버티고 살아남는 것이다. 내 경우 이는 확고한 실적을 보유한 광범위한 수의 기업들로 넓게 분산투자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들 중 일부는 아주 성공할 수 있고, 또 일부는 그러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내가 겪을 수 있는 최악의 경우는 투자원금 100%를 잃는 것이다. 물론 여기서 이런 손실은 내가 받는 배당금에 의해 줄어들고, 자본 손실에 대한 세금혜택으로 일부 상쇄된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이론적으로 내가 내 투자자산을 가능한 오래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내가 발견한 새로운 정보에 기초해 나 스스로 확신을 바꾸지 않는 한, 그 누구도 내 포지션을 바꾸게 만들 수는 없다.

그러나 신용으로 투자하면 이렇게 할 수가 없다. 일시적이라도 가격이 크게 하락하면 신용 대출금을 상환하기 위해 매도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신용을 이용하면 인내심 있는 장기투자자의 장기적인 이점은 불리함으로 바뀌게 된다.

게다가 예상했던 것보다 빠르게 주가가 하락하면, 이론적으로는 자신의 투자원금보다 많은 돈을 잃을 수도 있다. 그러나 신용거래의 경우에도 주가가 0원 밑으로는 하락할 수 없기 때문에 하방이 어디인지는 여전히 확인할 수 있다.

주식 공매도, 상방 가능성은 제한적이고 하방 가능성은 무한하다
그러나 주식 공매도는 완전히 다른 게임이다. 투자자가 한 주식을 공매도할 때는 그 주식 소유자로부터 해당 주식을 일정한 가격에 빌리게 된다.

공매도 투자자의 의도는 그 주식의 주가가 하락하면 공매도 했던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그 주식을 다시 매수해서 이를 원래 소유자에게 상환하고(숏 커버링), 공매도 가격과 숏 커버링 가격 간의 차액을 수익으로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존슨 & 존슨(JNJ)의 주가가 165달러이고 여러분이 그 주가가 과대평가되었다고 생각한다면, 존슨 & 존슨 주식을 빌려 줄 사람을 찾을 수 있다. 그 과정에 그에게 약간의 수수료를 지불하게 될 것이다.

그런 후 여러분이 옳아서 존슨 & 존슨 주가가 예컨대 150달러로 하락한다면, 여러분은 공매도한 가격(165달러)보다 싼 가격(150달러)에 존슨 & 존슨 주식을 되사서 이를 원래 소유자에게 상환할 수 있다.

그런데 반대로 존슨 & 존슨 주가가 180달러로 올랐고 여러분이 숏 커버링에 나서야 한다면, 여러분은 공매도한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그 주식을 되사서 상환해야 한다.

내가 공매도를 하지 않는 이유는 상방 가능성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다. 만약 주당 165달러에 존슨 & 존슨 주식을 공매도 했는데 1년 후에 이 회사가 파산했다면(그래서 주가가 0달러가 됐다면 숏 커버링 비용도 0달러가 된다.

최고의 공매도 상황이다), 이 경우 여러분이 기대할 수 있는 최선의 상방 가능성은 ‘165달러 – 원래 주식 소유자에게 지불한 수수료’가 된다. 여기에 원래 소유자가 주식을 빌려주는 바람에 받지 못한 배당금이 있다면, 이를 보상해 줘야 할 것이다.

그러나 하방 가능성은 사실상 무한하다. 존슨 & 존슨 주가가 하룻밤 사이에 495달러로 상승하면, 여러분은 최초의 공매도로 200% 손실을 보게 된다. 1주를 공매도한 시점에 순자산은 165달러였는데, 이제 주가가 495달러가 되었기 때문에 순자산은 마이너스 330달러가 된 것이다.

원래 소유자에게 상환하기 위해 존슨 & 존슨 주식 1주를 사야 하는데, 그 가격이 495달러이고 여러분 수중에는 165달러 밖에 없기 때문에 그렇다. 공매도를 하다가 쉽게 파산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엔트리파생차트 : 파워볼전문.com

파워볼사다리 밸런스
파워볼사다리 밸런스